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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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9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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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수시성의 원칙이다.
1. 직무수행 평가 및 업무과업 평가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data(자료).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
조직구성원의 동기부여를 위해서는 구성원에게 조직의 목표(目標) 달성에 공험한 만큼의 대가가 주어지는 성과와 보상의 합치 program이 마련되어야 한다. 보상관리는 조직 전체의 보상 수준을 어떤 기준에 의해 책정할 것인가, 개인 또는 집단의 성과에 대해 어떤 방식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data(資料)タイトル :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
보상관리란 확보되고 개발된 사회복지행정조직의 구성원에게 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조직에 공헌한 만중 금전적, 비금전적 대가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보상을 할 때 조직원 개인의 독특한 property(특성)을 반영하고 각 성과의 수준에 따라 제공되기 위해서는 보상은 각각의 경우에 따라 융통성 있게 적절한 양을 제공해야 한다.
첫째, 보상의 중요성에 대해 개인마다 느끼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조직구성원 대부분이 보상을 중요하다고 느낄 수 있어야 效果가 있다는 중요성의 원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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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구성원의 성과에 대한 평가는 구성원의 활동과 산출물이 조직의 목적과 일치되는 방향에서 만들어지고 있는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성과와 조직의 목적 사이의 결합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며, 이에 대한 인사관리적 측면이 성과관리이다.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보상이 좀 더 자주 주어질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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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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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자료)명 :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성과 및 보상관리
둘째, 양의 융통성이다. 그 밖에도 복리후생은 조직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직장과 삶의 조화를 위해 직접적 보상인 보수나 수당 이외에 부가적으로 지급되는 휴가, 시설의 사용, 기념일 선물, 교통편의 제공, 학위과정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된다된다.
다. 사회복지행정조직의 인사관리에서 직무 수행의 평가 내용으로는 직무 수행 능력(생산성, 효율성, 서비스의 질, 效果성), 직무만족도(job satisfaction), 직무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조건 등이 있다 직무 수행과 성과에 대한 평가는 개인과 조직 모두에게 직무의 계속적 수행, 징계와 처벌, 경력 개발, 교육훈련, 승진, 보상, 이직 등에 관한 결정과 관리활동에 필요한 기초적 정보를 제공한다. 效果적인 사회복지조직의 유지를 위해서나 program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조직구성원들에 대한 업무 수행의 정도를 어떤 식으로든 평가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