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5:18
본문
Download : 세계의 역사.hwp
그 해 8월 18일 파리는 찌는 듯한 더위에 휩싸였다.
이 영화는 당시 한쪽에선 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다른 쪽에선 왕위를 유지하기 위한 왕자들과 여왕의 잔인한 음모를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16세기 프랑스가 카톨릭과 개신교로 나뉘면서 처음 된 세력다툼, 그들이 절대적인 것이라 믿어왔던 종교의 분파는 결국 `이단`이란 무서운 말을 뿜어대고 그 속에서 집단살인이라는 광기에 찬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평화와 화해의 상징이었던 마고의 결혼식은 프랑스 history상 가장 잔인한 대학살을 예고했다. 형제애나 신하들의 충성심이라고는 눈을 씻고 보아도 찾을 수 없다. 딸 마고와 신교도인 나바르 왕 앙디 드 부르봉의 혼인 정치적 책략이란 것을 모르는 이는 없었다.
1572년, 종교전쟁으로 분열된 프랑스, 수년전부터 구교와 신교는 서로 죽이며 대립했다. 오로지 그 자리를 뺏기지 않기 위해서, 오로지 그 자리를 뺏기 위한 적들이 있을 뿐이다. 한편 콜리니는 카톨릭 국가인 스페인과 전쟁을 준비했다.
16세기 프랑스는 카톨릭을 믿는 프랑스와 개신교를 국교로 하는 나바르로 양분되어 있었다.
레포트/자연과학
Download : 세계의 역사.hwp( 59 )
세계의 역사
세계의역사-여왕마고
세계의 역사세계의역사-여왕마고 , 세계의 역사자연과학레포트 ,






Ⅰ. 영화의 배경과 줄거리 1
Ⅱ. 본 론 2
1. 앙리4세 2
2. 위그노전쟁 3
3. 중세의 종교와 권력 4
Ⅲ. 결 론 5
* reference *
Ⅰ. 영화의 배경과 줄거리
신교도와 구교도간의 갈등이 극에 달했던 16세기 프랑스의 사회상을 반영한 이영화는 1572년 파리에서 일어났던 성바르톨로메오의 학살사건을 배경`으로 한 160분이라는 방대한 상영시간 내내 종교적인 내분으로 둘로 나뉜 프랑스에서 일어나는 왕족과 귀족들의 비인간적인 모습과 권력다툼, 그리고 그들의 문란한 성생활을 보여준다. 10살에 왕이 된 새를르 9세는 카톨릭 교도인 모친 카트린 드 메디치에게 정권을 맡겼는데, 신교도인 콜리니 제독이 왕의 신임을 얻자 그녀는 평화를 위해 정략결혼을 계획한다. 결혼식을 보러 파리로 몰려온 수천명의 신교도들이 여인숙과 거리를 점령하다시피 했다. 카톨릭군은 기즈 남작, 개신교군은 꼴리니 제독이 이끌어 왔고 이들 사이엔 서로 싸우고 죽이는 …(To be continued )
세계의 역사
,자연과학,레포트
설명
순서
다. 그들의 검은 옷과 엄격한 태도는 폭동 직전의 파리인들에겐 또하나의 도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