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대중문화와 그 세속적인 논리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7 07:32
본문
Download : 현대 대중문화와 그 세속적인 논리들.hwp
즉시적인 만족을 주며 접근이 용이하고 아무런 심미적 자질…(drop)
Download : 현대 대중문화와 그 세속적인 논리들.hwp( 51 )
설명



현대 대중문화와 그 세속적인 논리들
레포트/인문사회
7‘재미’와 ‘인기’의 미명아래 현대문화는 소비자 중심주의(consumerism)로 흐르게 되고 또한 ‘나’의 ‘...
5 . ‘내가 좋으면 그만’7‘재미’와 ‘인기’의 미명아래 현대문화는 소비자 중심주의(consumerism)로 흐르게 되고 또한 ‘나’의 ‘... , 현대 대중문화와 그 세속적인 논리들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5 . ‘내가 좋으면 그만’
순서
다. 이로 인해 사회적, 文化(문화)적 전통과 도덕적 규범은 급속히 약화되고, 현대인은 일종의 文化(문화)적 진공상태에 처하게 된다된다. 산업화가 가져온 도시생활은 과거의 가족이나 공동체, 혹은 종교기관과 같은 일차적 사회화 기관의 쇠퇴를 가져온다. 이것이 남에게 직접적 피해만 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부추겨대는 대중文化(문화)의 논리가 바로 낭만주의를 답습하는 것이다. 테크놀러지의 경이적인 발전은 먹고 마시는 일에서부터 보고 듣고 물품을 구매하는 일까지 거의 모든 일에서 그 행위로 인한 충족감을 즉석에서 맛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규범적 공백을 채우며 쉽사리 그 세력을 굳히는 것이 바로 “마음대로 해도 괜찮다.
6 . 즉석주의
대중文化(문화)는 현대인으로 하여금 즉각적인 충족감을 지향하도록 한다. “추구해야 할 생의 또 다른 위대한 goal(목표) 는 느낌과 감각이다.
5 . ‘내가 좋으면 그만’
7‘재미’와 ‘인기’의 미명아래 현대文化(문화)는 소비자 중심주의(consumerism)로 흐르게 되고 또한 ‘나’의 ‘판단’과 ‘경험’과 ‘느낌’을 절대시하는 ‘직관적 주관주의’에 접맥하게 된다된다.”는 대중文化(문화)의 이같은 자유주의적 주장은, 이성을 배격하면서 경험과 느낌과 직관을 중시하는 낭만주의와 쉽게 연결된다된다.”라는 자유주의이다. “내가 좋으면 그만”이고, “어느 누구도 나를 판단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