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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strategy)및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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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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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국내 화장품업체 순위(2003년 기준)


순위
업체명
2003년 매출액
시長點유율
1
태평양
9254.70
23%
2
LG생활건강
3243.34
8%
3
코리아나화장품
1723.51
4.3%
4
나드리화장품
448.84
1.1%
5
애경산업
407.26
1%

국내 화장품업체의 상위 5개 업체가 37.4%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分析

지금까지의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비싸고 고급 이…(drop)

순서



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로는 시장개방이 본격화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이 잘 적용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다.1961년 군사구테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



2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공장 출고가 기준)


년도
시장규모
전년도대비증가율
2001
3조 4100억원
9.8
2002
3조 6726억원
7.7
2003
3조 9113억원
6.5

2002년 국내 화장품 규모는 3조 6726억원(공장 출고가 기준)으로 전년대비 7.7% 성장을 기록하였고 2003년에는 3조 9113억원으로 6.5% 성장을 기록하였다.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平均(평균) 40%,1980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따라서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差別화 戰略 및 이미지 마케팅을 벌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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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페이스샵
(TheFaceshop)
경영戰略 및 마케팅 分析













● 소 개 ●

1 화장품 산업 개요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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