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5 11:19
본문
Download :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2).hwp
1947년 하버드 대학 심리학과 교수가 되었으며, 1990년 86세로 사망했다. 변호사인 아버지 슬하에서 안정된 가정생활을 영위하였으며, 부모로부터 적절한 훈육을 받으면서 스키너는 학습을 중시하게 된다 스키너는 1928년 심리학을 공부하기 위해 하버드대 대학원에 입학, 1931년에 박사학위를 받았다.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순서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목차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I.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
1. 스키너의 생애
2. 주요槪念
1) 조작적 조건형성
(1) 강화와 처벌
(2) 강화계획
가) 고정간격계획
나) 변수간격계획
다) 고정비율계획
라) 변수비율계획
2) 일반화와 변별
3. 스키너 理論의 평가
II.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1. 반두라의 생애
2. 기본槪念
1) 자기조정
2) 자기강화와 자기효능감
(1) 자기강화
(2) 자기효능감
3) 상호결정론설
4) 관찰학습의 과정
(1) 주의집중단계
(2) 보존단계
(3) 재생단계
(4) 동기화단계
3. 반두라 理論의 평가
reference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I.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
1. 스키너의 생애
행동주...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목차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I.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
1. 스키너의 생애
2. 주요槪念
1) 조작적 조건형성
(1) 강화와 처벌
(2) 강화계획
가) 고정간격계획
나) 변수간격계획
다) 고정비율계획
라) 변수비율계획
2) 일반화와 변별
3. 스키너 理論의 평가
II.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1. 반두라의 생애
2. 기본槪念
1) 자기조정
2) 자기강화와 자기효능감
(1) 자기강화
(2) 자기효능감
3) 상호결정론설
4) 관찰학습의 과정
(1) 주의집중단계
(2) 보존단계
(3) 재생단계
(4) 동기화단계
3. 반두라 理論의 평가
reference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I.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
1. 스키너의 생애
행동주의의 대표적인물인 스키너는 1904년 펜실베이니아 주 서스쿼해나(susquehanna)에서 두 명의 아들 중 큰아들로 출생하였다. 그의 저서로는 처음 출판한 “유기체의 행동(1938)”, 工學(공학) 소설 “웰덴 투(Walden Two)(1948)”, “강화계획(1957)”, “행동주의에 관하여(1974)”, 그의 자서전인 `Particulars of My Life(1976)`와 “The Shaping of a Behaviorist(1979)”, “A Matter of Consequences(1983)” 등이 있따
2. 주요槪念
(1) 조작적 조건형성(operant condit…(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2).hwp( 19 )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사범교육레포트 , 스키너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스키너,행동주의이론과,반두라,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