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戰略]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戰略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15:28
본문
Download : SK텔레콤 기업전략.hwp
그리고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에 이어 제4세대 미래 이동통신 등 차세대 기술력 증대에 힘을 모으면서 선두 기업의 자리를 유지하고자 하고 있다아
5. 향후 전망
www.edaily.co.kr
한국의 첫 이동전화 서비스는 1984년 SKT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서비스의 카폰인 차량전화 서비스이다. 1999년 신세대 전용 이동통신 브랜드인 ‘TTL’을 출시했으며, 2000년 베트남 CDMA 이동전화 사업에 진출했다. 1988년 7월 휴대전화 서비스를 처음 했고, 1989년 11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되었다. 2002년 1월에는 신세기통신을 합병하였다. [참고자료] www.sktelecom.com www.kt.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설명
www.etoday.co.kr
www.hankyung.com
4. SK텔레콤 기업strategy
(1) 경쟁strategy
Download : SK텔레콤 기업전략.hwp( 24 )
(4) Threat
www.dt.co.kr
www.kt.com
sk텔레콤기업분석 , sk텔레콤 올레kt , sk텔레콤 kt lgu+ , skt 엘지유플러스 , 아이폰 스마트폰 4G , 통신산업 글로벌전략 , iptv서비스 전망
(3) 글로벌경영
(2) 사업strategy
(1) SKT 개요
www.sktelecom.com
다.
www.munhwa.com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戰略 分析(분석)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1997년 1월 선경그룹 자회사로 편입되었고, 3월 ‘SK텔레콤’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같은 해 10월 인터넷(Internet) 기반 멀티미디어 온라인서비스(넷츠고)를 처음 했다. 1994년 공개 입찰을 거쳐 선경그룹(현 SK그룹)에 인수되어 민영화되었다. SKT는 이러한 신화 바탕으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長點)유율을 보유하는 시장 지배적 기업이 되었다. 같은 해 2월에 차이나 유니콤과 포괄적 통신협력을 체결했으며, 3월에는 세계 최초로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 核心장비를 개발했다. 한국이동통신서비스는 1988년 4월 공중전기통신 사업자로 지정되어 한국이동통신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2000년 1월 미래케이블TV와 strategy적 제휴를 체결하고 인터넷(Internet)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했다. www.lgeri.com
3. SWOT analysis
(1) Strength
[경영戰略]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戰略 分析(분석)
(5) 4G LTE
(1) 산업 environment(환경) analysis
(3) Opportunity
www.seri.org
[참고data(資料)]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순서
www.mk.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Weakness
(2)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SK텔레콤 intro
(2) SKT 사업
(4) 사회공헌활동
SKT는 국내 최초로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으며, 세계 최초로CDMA기술을 상용화하여 제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켰다. SKT는 1984년 국내 최초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를 열어 1996년 세계 최초로 코드분할다중접속 방식인 CDMA 기술을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www.fnnews.com
www.lguplus.com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