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戰略 다각화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7 11:00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다각화사례(2).hwp
아이들을 위한 세트메뉴인 해피밀, 빅맥 시리즈 등을 주력 메뉴로 하면서도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불황에 대처하였다. 또한 패스트푸드 등 간편 외식열풍이 지나고 웰빙과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맥도날드에서는 그 트렌드를 반영한 유기농 샐러드, 계절 과일을 이용한 스무디 음료 등을 선보이기도 하였고 또한 1달러…(省略)
경영戰略 다각화事例
경영戰略 다각화事例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전략 다각화사례(2).hwp( 96 )
경영전략,다각화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맥도날드는 기본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외식업계의 트렌드에 맞추고 주 제품과 관련하여 관련다각화를 실시하였다.
순서
경영전략 다각화사례 , 경영전략 다각화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다각화사례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관련 다각화 事例(사례)
1.기업 선정 및 紹介
전세계 119개국 3만 4천여 개의 매장에서, 약 170만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며 매일 6,900만명의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퀵서비스레스토랑(QSR, Quick Service Restaurant)이자 세계 1위의 푸드서비스 기업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로 꼽히고 있따 맥도날드는 주로 햄버거, 치즈버거, 치킨, 프렌치 프라이드, 아침식사 메뉴, 음료수, 디저트 등을 판매한다. 식사시간 외에도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옥수수 전분으로 얇게 만든 또띠아를 랩으로 사용하고 다양한 형태의 닭고기와 쇠고기 등을 속 재료로 한 스낵랩을 개발하고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오트밀, 맥머핀, 핫케이크 등 여러 메뉴를 통해 홍보하면서 발길이 상대적으로 뜸한 아침시간에도 고객을 끌어들이는 판매strategy을 펼쳤다. 맥도날드의 관련 다각화는 어디서부터 스타트된 것일까. 맥도날드는 주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햄버거와 샌드위치에 집중하였다. 또한 주 판매제품과 함께 건강을 중요시여기는 샐러드, 과일과 같은 메뉴가 추가로 판매하고 현대 트렌드에 맞추어 커피도 판매하고 있따
2.기업 다각화의 진행과정
맥도날드는 1955년 창립된 이후 빅맥, 맥너겟, 해피밀 등 다양한 메뉴를 앞세워 오늘날 세계 118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거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