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report) 2012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21:49
본문
Download : 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 2012(2).hwp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막 처음 해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교육방법이 외국에서는 60년도 더 이전에 시행되어 졌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진보주의, 학생 중심교육 같은 교육방식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을 봤을 때 우리나라에서만 교육을 받은 나로서는 이것들이 최근에 우리 교육環境에 적용되어 지고 있는 교육방법과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즉, 8년 연구의 결과로써 대학 학업 수업을 위해 중등학교에서 특정 교과를 반드시 이수해야 할 필요가 없는 것이 밝혀졌으며 학생 입장에서도 학업 수준 및 단체생활에서 더욱 두드러진 역할…(省略)
경상대,교육과정,교육평,레포트,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 2012(2).hwp( 75 )
순서
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report) 2012
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report) 2012
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 2012 , 경상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레포트 2012감상서평레포트 , 경상대 교육과정 교육평 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레포트/감상서평
다. 그리고 계획을 하기에 앞서 우려되었던 졸업 후 대학 생활에서의 適應 정도 또한 일반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 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서 30개 학교를 선발하여 진보주의 교육방식을 채택하였고, 영어 수학 사회 등의 기초과목들은 특별한 목적 하에 유용한 과목으로 간주하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다양한 경험, 학생들의 개별 요구에 부응하는 학습 과목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개인적으로 정리(整理) 한 결과로써 8년 연구는 1930년대의 암기와 반복 훈련, 엄격한 훈육, 그리고 교사 중심의 수업방식을 특징으로 하고 있던 고전중심의 교육 방법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등장 하였다.
8년 연구에 관한 내 意見(의견)을 적기 위해서는 우선 8년 연구가 어떻게 시행 되어졌는지, 시행 목적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 되었고 그 결과가 어떻게 나타났는지를 정확하게 알아야겠다고 생각 했다.
설명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의 이해
8년 연구 이야기를 읽고쓰기 난 후 교육과정에 대한 나의 생각
8년 연구 이야기라는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바로 이 책이 60년 전의 연구 결과 내용을 번역한 책이라는 것이다. 그 결과 학생들의 자기 문제 해결 능력,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改善(개선) 되었으며, 학생들의 자기반성 능력 또한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가르치는 사람이 중심이 아닌 학습자 즉 아동을 중심으로 하여 교육을 처음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