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 ready1 | ready.co.kr report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 ready1

본문 바로가기

ready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3 03:27

본문




Download :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hwp





둘째, 교육연구는 교육에 관한 사실의 객관적 인식이다.
우선 사실을 사실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 하나는 `원 (Primary source)라는 말이요, 다른 하나는 `새롭다`(novelty)는 말이다. 이와 같은 것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교육 실천상의 장애, 모순, 곤란점 등이 명백히 파악되어야 한다.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교육학 방법 특징
설명

Download :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hwp( 16 )


교육학%20연구방법의%20특징_hwp_01.gif 교육학%20연구방법의%20특징_hwp_02.gif 교육학%20연구방법의%20특징_hwp_03.gif



교육학,방법,특징,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

교육학은 그 연구방법에 있어서 사회학적 방법과 수학적 방법, 혹은 철학적 연구방법 등 제학문의 특징을 동시에 가지고 있따 그러나 일반적으로 교육학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적어도 몇 가지 갖추어야 할 특징을 제시할 수 있따 교육학 연구방법의 특징은 교육학 하위영역의 성격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체적인 연구방법의 특징을 김종서는 다음과 같이 說明(설명) 하고 있따

첫째, 연구는 원 로부터 새로운 지식이나 를 수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 이루어진 어떤 연구내용을, 비슷한 방법으로 한국에 적용시켜 보는 경우에 관한 `연구`라고 할 수 있을지의 문제이다. 또한 어떤 농촌지방에서 이루어 놓은 연구를 도시에서 반복하는 경우에 새롭다`는 개념(槪念)에 저촉되는지가 문제이다. 왜냐하면 설령 연구題目 내용 방법이 비슷하다고 하여도 사회 경제적으로 다른 자를 대상으로 연구하는 경우는 그 결과도 달라질 가능성이 있으며, 새로운 지식이나 를 수집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결과가 이미 있었던 연구와 비슷하게 나왔다하여도 `사회경제적으로 다른 대상도 같은 결과로 된다된다. 여기서 특히 두 가지를 주목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새롭다`는 개념(槪念)에 포함시킨다. 원 는 직접적인 , 최초의 라는 뜻이다. 새롭다는 개념(槪念)은 연구의 중복을 피해야 한다든지, 독창적인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새로운 지식을 수집한 셈이 된다된다. 이 파악은 의도적인 觀察에 의하는 수도 있고 자연觀察의 누적에 의하는 수도 있으나, 여하튼 그것이 사실로서 인식될 만한 …(drop)
다.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되는 것이 연구의 중복에 관한 것이다.
Total 17,91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ad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