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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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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1 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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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기업의마케팅전략-서비스마케팅기법활용을중심으로- ,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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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블루오션의 성공 事例(사례)로는 클럽매드를 들 수 있다아 클럽매드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안락한 숙박 시설과 세심한 서비스, 다양한 스포츠 활동, 훌륭한 음식, 쇼 등 모든것이 포함된(all–inclusive) 패키지를 개발한 것으로 모든 것을 한꺼번에 즐기며 휴양할 수 있는 리조트 휴가 호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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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목적-----------------------------------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논문의 구성-----------------------2

제2장 서비스 marketing 의 이론(理論)적 고찰------------------------3
제1절 서비스의 정이---------------------------------3
제2절 서비스의 characteristic(특성)---------------------------------4
제3절 서비스marketing 과 제품marketing 의 차이------------------6
제4절 서비스marketing 믹스- 7p -------------------------7

제 3장 서비스 기업의 경쟁전략(戰略)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서비스marketing plan ---------8

제1절 가격差別 -------------------------------------8
제2절 브랜드 자산 높이기-----------------------------10
제3절 관계marketing 활용 -------------------------------11
제4절 누리망 을 이용한 광고---------------------------12
제5절 보조 서비스 개발------------------------------13
제6절 자동화와 전산화, 셀프서비스를 이용----------------14
제7절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활용--------------------15
제8절 블루오션 전략(戰略) --------------------------------15
제9절 틈새시장 찾기--------------------------------16
제10절 시장 방어 전략(戰略) ------------------------------17

제 4장 결 론---------------------------------------19
제1절 연구의 요약----------------------------------19
제2절 연구의 결과----------------------------------20

□ 서지사항--------------------------------------- 21



제 8 절 블루오션 전략(戰略)
기업이 marketing 전략(戰略) 을 세우는데 있어서 새로운 서비스의 블루오션을 찾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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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최근 KTX를 통한 여러 가지 블루오션 전략(戰略) 들이 사용되고 있다아 지금까지 카드시장은 ‘제살깍아먹기’ 경쟁으로 큰 홍역을 치러왔는데, 카드사들은 최근 신 시장개척과 틈새 상품을 통한 블루오션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아 특히 삼성카드는 블루오션 전략(戰略) 의 일환으로 삼성카드-KTX 패밀리제휴카드를 판매, 고속철도라는 새로운 교통시장에서 신규 회원 유치에 나서고 있다아

제 9 절 틈새시장 찾기
일반적으로 가장 큰 수요를 보이는 유형의 서비스들은 이미 대부분의 기업들이 선점을 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아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잘 파악하여 기존의 경쟁 기업들이 커버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들을 틈새시장으로 찾아낸다면 서비스 기업에게 있어 큰 기회로 다가온다. 따라서 적절히 전략(戰略) 을 세우면 아무도 진출하지 않고 있는 분야에 독점적 지위를 확보할 수 있고, 시장의 크기가 작아 복수회사와 경쟁 시 수익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후발주자들은 쉽게 진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코…(To be continued )


서비스기업의마케팅전략-서비스마케팅기법활용을중심으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블루오션은 경쟁자가 없는 거대 무경쟁시장으로, 물론 각 서비스 기업에 맞는 블루오션을 찾는 것도 어렵고 새로 개척하다보니 위험 부담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얻을 수 있는 큰 기회이기도 하다. 틈새시장의 규모가 크다고 해도 선발 기업으로서의 이점을 가질 수 있으므로 서비스 기업은 우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부분들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이러한 틈새시장의 경우 시장의 규모가 작거나 아직 개발되지 않은 분야들이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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