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02:37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hwp
박사학위를 받은 후에는 위치타 캔자스 가이던스 센터에서 1년간 인턴으로 있었으며. 스탠포드대학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였다.
아이오와대학교에서 반두라는 임상심리학에 흥미를 가졌으며, 초기 연구의 초점은 심리치료 과정, 가족상황에서의 아동의 공격성 등에 있었다. 여기에서 사회학습theory 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인 Robert Sears와 함께 연구하였다. 반두라는 개인중심적인 성격theory 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인간이 environment과의 접촉을 통해 행동유형을 어떻게 발달시켜 나가는지를 보여주었다. 특히 그는 아동이 사회적 상황에서 모방을 통해 받은 것을 학습한다고 주장하여 모방학습의 이해에 관심을 고조시켰다. 졸업 후에는 아이오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사실상 부모가 자녀에게 모든 행동을 일일이 가르치는 것은 불가능하며, 아동은 다른 사람들을 watch하고 모방하여 많은 것을 배우기 마련이다. 어른들은 감정을 표현하고, 태도를 말로 표현하며. 일을 수행하고, 도덕적 가치들을 행동으로 보여주어 아동이 수행하는 활동의 모델이 된다 이 행동들을 watch하고 모방함으로써 아동은 가족과 지歷史(역사)회의 생활방식으로 사회화되는 것이다.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 ,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생애와 업적 인간관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
설명
Download :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hwp( 33 )
반두라,생애와,업적,인간관,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
I.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반두라(Albert Bandura)는 1925년 12월 4일 캐나다 앨바타주의 지방의 멀다에서 폴란드계 밀 농사꾼의 아들로 태어났다. 반두라의 가장 유명한 저서로는 `사회학습theory `(1977)이 있으며, 그는 여기에서 사회학습 분야에서의 theory 적 test(실험) 적 연구를 통합하고자 하였다. 그는 어린 시절 아주 조그만 시골에서 성장하였고, 20명의 학생이 다니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밴쿠버에 있는 브리티시 콜롬비아 대학에 입학하였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youth의 공격성`(1959), `사회학습과 성격발달`(1963), `행동수정이 원칙`(1969), `공격성 : 사회학습theory `(1971) 등이 있다
반두라는 심리학에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서 1972년에 미국심리학회로부터 우수 과학자상을 수상…(drop)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및 인간관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