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concept(개념)(定義(정의), 특징, 필요성(必要性), 문제점(問…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2:46
본문
Download : 블로그 마케팅A.hwp
대부분의 블로그는 실명제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익명성이며 불특정 다수가 모인 커뮤니티보다 신뢰성이 높다.
4. 블로그 마케팅의 활용
- 블로그 marketing 성공 事例(사례)
4) 블로그의 특징
2) 포스트(post)와 블로거(blogger)
가) 친밀한 접근 유도
본문 내용
다.
한선, 블로그 생산의 이윤화 기제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37호, 2007. 2
인터넷 게릴라 marketing 원고4 - 사심 없는 블로그가 고객을 부른다, cafe.naver.com/emarketing/8615
라) 제품 홍보 및 브랜드 홍보에 효율적
가) 삼성전자 햅틱
나) 빠른 정보 확산
그렇다면 무엇이 이렇게 기업들로 하여금 블로그와 블로거에 관심을 보이게 만드는 것일까? 그 이유를 알기 위해서 먼저 블로그의 관념과 동향부터 차근차근히 살펴보고 넘어가보도록 하자.
1) 블로그 마케팅의 definition
블로그란 ‘온라인상에서 개인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출판해서 특정 사람이나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타인의 코멘트를 수집하면서 온라인상의 관계를 형성하는 개인 웹 페이지’로 definition 할 수 있다아 좀 더 간단히 말해 ‘인터넷(Internet)에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개인 사이트’로 요약할 수도 있다아 블로그는 원래 인터넷(Internet)을 뜻하는 웹(web)과 자료(資料)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인 웹로그(weblog)를 줄인 말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웹로그라는 용어로 통용되기도 했다. 참고자료로 많이 활용하시고 좋은 결과 거두세요~ [참고자료] 입소문을 공략하라 블로그 마케팅 - 1, 2 작성자 오륙도, cafe.naver.com/bizmam.cafe 블로그·미니홈피를 활용한 마케팅,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5년 12-523호 기업 마케팅에서의 블로그 활용 전략,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학술정보 블로그 정보 교류 & 마케팅 수단 효과만점, 패션매니지먼트, 패션채널 2009년 2호 블로거 한 명 잘 만나면 수억 광고 안 해도 제품 불티, (주)ER미디어, 이코노믹리뷰 2007년 4-17호 한선, 블로그 생산의 이윤화 기제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37호, 2007. 2 한국수자원공사 블로그, blog.naver.com/refreshkorea 입소문과 마케팅 - Season 2 : Customer Evangelist, www.womme.net/740 입소문 마케팅의 모든것, walt.egloos.com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원고4 - 사심 없는 블로그가 고객을 부른다, cafe.naver.com/emarketing/8615
2.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 블로그의 기본적인 이해
2) 블로그 마케팅의 necessity need
한국수자원공사 블로그, blog.naver.com/refreshkorea
4) 고객 홍보 유발
1. 블로그의 이해
- 블로그 marketing 戰略 유형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1인 미디어를 지향하는 블로그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면서 인터넷(Internet)을 매개로 하여 매우 강력하게 influence력을 발휘하고 있다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최근에는 블로그가 개인적인 용도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자기노출과 상호 정보교환을 위한 의사소통은 물론, 마케팅 수단으로서 비즈니스적인 용도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아 (중략)
가) 포스트(post)
1) 정보유출 문제
블로그·미니홈피를 활용한 marketing ,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5년 12-523호
입소문과 marketing - Season 2 : Customer Evangelist, www.womme.net/740
나) 블로거(blogger)
2) 블로그 마케팅 성공 事例
3) 블로그 마케팅의 advantage 및 효율
3) 고객의 아이디어 획득
나) 미디어적 성격
5) 직접적인 수익 창출 수단





1) 블로그의 definition 와 관념
3) 지나친 상업성에 대한 반작용
1) 블로그의 definition 와 관념
가) 기업 사이트 활성화와 잠재고객 유치
6) 위기관리 수단
전문가들은 블로거들이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가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아
마)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
2) 고객 니즈(Needs) 파악
Download : 블로그 마케팅A.hwp( 90 )
날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과 효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들을 모을 수 있는 advantage도 있다아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블로그 마케팅 사례,블로그 마케팅 효과,블로그마케팅 필요성,블로그마케팅 전략,블로그마케팅 문제점,블로그 마케팅 특징,블로그 마케팅 활용
나) 광고 제한이 없다
참고자료(資料)
1. 블로그의 이해
가) 편리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나) 빠른 정보 확산
다) 광고에 대한 거부 reaction(반응)이 적다
참고資料로 많이 활용하시고 좋은 결과 거두세요~ [참고資料] 입소문을 공략하라 블로그 marketing - 1, 2 작성자 오륙도, cafe.naver.com/bizmam.cafe
1) 틈새시장(niche marketing) 개척
1) 블로그 마케팅의 definition
기업 marketing 에서의 블로그 활용 戰略,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학술정보
다) 한국환경자원공사
[marketing ] 블로그 marketing 의 concept(개념)(定義(정의), 특징, 필요성(必要性), 문제점(問題點), 효과 등), 블로그marketing 戰略과 국내외 성공事例(사례) 및 바람직한 활용 plan
설명
2) 정보의 왜곡 가능성
- 블로그 marketing 의 定義(정의)와 필요성(必要性), 장점(長點) 및 효과 등에 대한 concept(개념) 이해
게시판에 비해 고객 접근이 쉽고 코멘트 활성화로 고객 상호 간 커뮤니티화가 쉽게 이루어진다.
3) 블로그 이용 동향
다) 비용부담이 적다
5. 블로그 마케팅의 결점과 대안
블로그 마케팅이란 간단히 말해서 블로그를 이용해 홈페이지나 상품, 혹은 병원, 쇼핑몰 등을 홍보하는 것이다.
블로거 한 명 잘 만나면 수억 광고 안 해도 제품 불티, (주)ER미디어, 이코노믹리뷰 2007년 4-17호
나) Nissan 자동차 TIDA
라) 유아교육업체 베네세코리아
날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로그 marketing 의 중요성과 효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블로그의 기본적인 이해 - 블로그 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 장점 및 효과 등에 대한 개념 이해 - 블로그 마케팅 전략 유형 -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 - 블로그 마케팅의 위험요소(문제점)와 대안 및 바람직한 활용 방안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관심사가 같은 블로거들이 모이는 곳에 상품 등을 판매하기 위해 홍보하는 타깃 마케팅으로 효율적이며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과 마케팅 공간에서 곧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아 특히 비용대비 효율가 높다는 점에서도 경제적인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 욕실 브랜드 아메리칸스탠다드코리아
가) 기업 사이트 활성화와 잠재고객 유치
블로그 정보 교류 & marketing 수단 효과만점, 패션매니지먼트, 패션채널 2009년 2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 소셜 네트워킹 기능
2.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2) 블로그 마케팅의 necessity need
목차
- 블로그 marketing 의 위험요소(문제점(問題點))와 대안 및 바람직한 활용 plan
6. 블로그 마케팅의 바람직한 활용을 위해
블로그는 고객들과 수시로 1:1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고객들끼리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도 증가시켜 기업 사이트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적합하다. 또한 블로거는 감성적으로 쉽게 감동받고 유용한 소식은 삽시간에 수많은 블로그로 퍼지게 된다는 advantage이 있다아
순서
1) 국내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동향
3. 블로그 마케팅 책략
입소문 marketing 의 모든것, walt.egloos.com
몇몇 나라에서 불로거의 influence력은 이미 신문 기자와 흡사한 지위를 인정받는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아 최근 국내에서도 HP가 신제품 발표회에 블로거를 초청하여 기자 대상 발표회와 별도로 블로거 대상 발표회를 연 적이 있다아 또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버 신제품 발표회에 파워블로거를 초청하여 행사장에 블로거 사랑방을 만들고 인터넷(Internet)과 식사를 제공하면서 블로거들 간의 소셜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본사 제품 담당자와의 미팅을 주선하기도 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