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1 22:00
본문
Download : 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 연구.hwp
관계마케팅(우수) , 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1. 관계marketing (Relationship Marketing)
(1) 관계marketing 의 定義(정이)
(2) 관계marketing 전개의 조건
(3) 관계marketing 의 기본 철학
(4) 관계marketing 의 발전과정
(5) 관계marketing 의 우선적 적용영역
2. 내부 marketing
(1) 내부marketing 의 定義(정이)
(2) 내부marketing 의 목표(目標)
(3) 내부marketing 의 성공요건
(4) 내부marketing 의 활동
◇ 디즈니월드의 내부marketing ◇
3.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1) CRM의 定義(정이)
(2) CRM의 목적
(3) CRM의 특징
(4) CRM의 효익
(5)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Database Marketing)
(6) 일반 marketing 에 비해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이 지니는 특징
(7)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이 유용한 경우
(8)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기본전술
(9)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 CRM의 기본적인 차이점
◇ 현대 백화점 - 신규고객 유치전술 ◇
◇ 나이키- 채널 差別(차별) 화 전술 ◇
◇ 조선일보사 고객관리시스템 구축 ◇
◇ 영국의 슈퍼마켓은행 ◇
◇ ‘VIP 모시기’ CRM 경쟁 ◇
◇ Reader`s Digest Association ◇
(2) 관계marketing 전개의 조건
① 내부marketing : 종업원은 자기의 업무 태도(직업)를 고객에게 판매하는 만큼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내부적인 marketing 활동이다.
② 교육훈련 시스템 : 관계marketing 의 교육훈련 목표(目標)는 종업원들이 조직의 사명과 전술을 이해하고, marketing 에 대한 태도를 호의적으로 갖게 하고, 고객관계수립과 고객만족에 대한 모든 종업원의 책임을 이해하고, 기능적인 품질과 내부커뮤니케이션 및 고객서비스 숙련도 등을 증진할 수 있는 것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3) 관계marketing 의 기본…(투비컨티뉴드 )
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 연구
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의 개념과 목적, 고객관계관리에 대해서 조사하고 관계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④ 하나 혹은 그 이상의 point marketing 믹스 요소 : 관계marketing 을 효과(效果)적으로 전개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marketing 믹스 요소 중 point요소가 있어야 한다.
관계마케팅(우수)
순서






Download : 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 연구.hwp( 90 )
관계마케팅과 내부마케팅의 槪念과 목적, 고객관계관리에 대하여 조사하고 관계마케팅 example(사례) 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③ 고객정보 시스템 : 현재의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한 철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이들의 과거 구매활동 및 주문상황, 이들의 구체적인 욕구, 그리고 개인신상에 대하여 철저한 정보를 수집하여 관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