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 ready1 | ready.co.kr report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 ready1

본문 바로가기

ready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13:59

본문




Download :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hwp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Download :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hwp( 96 )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 ,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고객정보의 수집과 analysis(분석)

목차

* 고객정보의 수집과 analysis(분석)

Ⅰ. 고객정보 수집과 analysis(분석) 의 목적달성을 위한 원칙

Ⅱ. 고객정보 조사방법

Ⅲ. 고객정보의 조사절차

Ⅳ. 조사결과 analysis(분석) (pointimprovement(개선)Task 추출을 위한 analysis(분석) 방법)

1. 고객만족 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2. 고객만족 포지셔닝analysis(분석)
3. 고객충성분(成分)석
4. 중요도-성과analysis(분석) (IPA)
5. 고객가치analysis(분석)



고객정보의 수집과 analysis(분석)

1. 고객정보 수집과 analysis(분석) 의 목적달성을 위한 원칙

고객만족도 조사는 예산이 있을 때나 여우가 있을 때 임시적으로 실시하는 조사가 아
니므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얻고자 하는 목적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원칙을 준
수하여야 한다.
이를 위한 하나의 유용한 도구가 친화도(affinity diagram)이다. 즉 측정(測定) 항목 중에서 어느 항목이 improvement(개선)
되고 향상 되었는가를 analysis(분석) 할 수 있어야 한다.
(2) 정량성의 원칙 : 조사결과는 비교 가능하도록 정량적인 조사이어야 한다.
(3) 정확성의 원칙 : 경영의 reality(실태) 가 올바르게 파악될 수 있도록 조사항목은 충분한가,
조사표본은 적절한가, 조사방법은 적절한가, 조사담당자는 적절한 조사능력을 갖
고 있는가 등을 고려하여 조사의 정확성을 면밀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따

2. 고객정보 조사방법

(1) opinion(의견)진술 카드와 formula적인 조사
(2) 포커스 그룹 : 하나의 토의 주제나 쟁점을 두고 그 쟁점의 시험을 위해 표본집단
모임
(3) 직접 고객의 접촉
(4) 현장 이해
(5) 불만 analysis(분석)
(6) Internet 모니터링

이상은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몇몇 point 접근으로 이 외에 일부기업들은 자유롭고
혁신적인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따

고객이 가진 언어로 표현된 고객요구를 고객의 목소리(voice of the customer)라 부르
며 이러한 고객의 의도는 메시지의 중요부분이 된다 고객의 목소리에 대한 데이터는 전
형적으로 다양한 구두의 opinion(의견)진술이나 문서상의 정보로 구성된다 이런 정보는 논리적
그룹으로 분류되고 통합되어져야 한다. 친화도는 다량의 데이
터를 유사성이나 연관성에 따라 묶는 방법으로 자연스런 연관관계에 따라 다양한 데이
터나…(drop)



레포트/경영경제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_hwp_01.gif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_hwp_02.gif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_hwp_03.gif 고객정보의수집과분석_hwp_04.gif

다.

(1) 계속성의 원칙 : 비정기적이기 보다 정기적으로 계속 실시하여 그 전의 상태와 비
교해서 그 추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각 항목
의 수치가 비교 가능하도록 표준적인 척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Total 17,91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ad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