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사회보장법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19:29
본문
Download : 20181_핵심요약노트_교육2_상담심리학.pdf
(1) 상담에서 대화의 목적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정서적 문제는 일시적 고통에서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경우까지 다양
⑤ 정보 수집 및 활용능력의 alteration(변화)
내담자의 alteration(변화)
제1장 상담의 기초관념
순서
2018년 1학기 사회보장법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2) 상담에서 내담자 alteration(변화) 의 영역
제8장 인지중심 상담理論(이론)
① 행동의 alteration(변화) : 상담을 통한 alteration(변화) 가운데 가장 두드러지고 관찰 가능한 영역으로 많은 상담자들은 사고, 감정, 태도의 alteration(변화) 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주장
⑥ 내면화된 작용모델의 alteration(변화) : 아동 초기에 부모나 중요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형성된 ‘관계에 대한 습관적 사고나 태도’같은 것으로서 이후 성인기에 대인관계를 맺는 데 하나의 틀이나 모델로 작용하는 것
- 엘리스: 자신의 사고체계에 의해 생활에 불만을 느끼게 되는 과정설명(explanation)
③ 정서의 alteration(변화)
- 인지적 측면의 alteration(변화) 는 관찰할 수는 없지만 신념의 alteration(변화) 결과, 정서와 행동의 alteration(변화) 가 뒤따르기도 함
제10장 環境(환경)중심 상담理論(이론)
제13장 상담의 적용분야
설명
1. 상담에서의 대화 목적
제2장 상담의 학문적 기초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 중략 -
제11장 집단상담
④ 문제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의 alteration(변화) : 상담에서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신의 상황과 가능한 결과 등에 대하여 합리적으로 평가하도록 도와 내담자의 문제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음
제3장 상담의 목표
- 마지막 결정은 내담자가 주체적으로 하도록 돕고, 결정이란 평생 계속되어야 하는 것으로 간주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제14장 결과 적인 대화의 기법
제1편 총론 제1강 사회보장법의 개관 제2강 사회보장에 관한 기준법과 권리‧의무 제3강「사회보장기본법」 제2편 사회보험법 제4강「국민연금법」 제5강「국민건강보험법」 제6강「고용보험법」 제7강「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3편 공공부조법 제8강「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9강「의료급여법」과 「기초연금법」 등 제4편 사회서비스법 제10강「사회복지사업법」 제11강 노인복지 관련법 제12강 장애인복지 관련법 제13강 아동복지 관련법 제14강 가족복지 관련법 제15강 젠더폭력피해자복지 관련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 상담자는 상담을 통해 내담자의 이러한 정보를 직접 제공하거나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과 이를 바탕으로 결정하는 과정에 함께 함으로써 내담자가 자신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결정을 하도록 도와줌
② 신념의 alteration(변화)
제7장 정서중심 상담理論(이론)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 인지의 alteration(변화) 는 정서적인 측면에 alteration(변화) 를 초래하고, 그 반대로 정서적인 측면의 alteration(변화) 는 인지적인 측면의 alteration(변화) 를 유발하기도
제6장 상담의 과정
제12장 상담의 보조전술
제4장 상담의 구조
방통대사회보장법,사회보장법기말시험,방송대사회보장법,방송통신대학교사회보장법,사회보장법기말시험,사회보장법시험
Download : 20181_핵심요약노트_교육2_상담심리학.pdf( 72 )
제9장 행동중심의 상담理論(이론)
- 벡: 한 개인의 사고체계가 2인의 부適應(적응)적 행동이나 감정 유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