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理論과 McGregor의 X-Y 理論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8 19:43
본문
Download : 20032m_kyoukhaengjungC.hwp
과학적 관리론에서는 금전만이 유일한 목표(goal)였고, 인간관계론에서는 작업조건, 안정 및 민주적 장학이 유인체였으며, 구 후에는 고위의 사회․심리적 욕구가 주요 관심사였다.
Download : 20032m_kyoukhaengjungC.hwp( 66 )
X,이론,Y,이론,욕구계층이론,매슬로,교육행정,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1. 서론, , 2. 본론 , 2.1 Maslow의 욕구계층이론, 2.2 McGregor의 X-Y이론, (1) X 이론, (2) Y 이론, , 3. 교육행정에 주는 시사점 , , , FileSize : 46K , [교육행정]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이론과 McGregor의 X-Y 이론을 비교기타레포트 , X 이론 Y 이론 욕구계층이론 매슬로 교육행정
설명
1. 서론, , 2. 본론 , 2.1 Maslow의 욕구계층理論, 2.2 McGregor의 X-Y理論, (1) X 理論, (2) Y 理論, , 3. 교육행정에 주는 시사점 , , , 資料크기 : 46K
1. 서론
2. 본론
2.1 Maslow의 욕구계층theory
2.2 McGregor의 X-Ytheory
(1) X theory
(2) Y theory
3. 교육행정에 주는 시사점
현대의 동기 theory 은 크게 내용theory (content theories)과 과정theory (process theories)로 나눈다. 내용theory 은 인간행동에 影響을 주는 경제적․사회적․종교적․文化적인 여러 요인을 지나치게 단순화하거나 주어진 것으로 무시하였는데 과정theory 은 인간이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drop)






[교육행정]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理論과 McGregor의 X-Y 理論을 비교
순서
다. 내용theory 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나 충동이 무엇이며 그것의 우선 순위가 어떤가를 확인하는데 주로 관심을 둔다. 그런데 1960년대에 이르러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나 그 우선순위에 따른 반응으로 인간의 행동이 나타난다고 하는 종래의 내용theory 과는 전연 다른 과정theory 이 등장하였다. 인간이 충족하고 획득하고자 하는 목표(goal)인 유인체(incentives)가 무엇인가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내용theory 이다.